2018년 특성화고 공무원 시험이 마무리된 후의 단상
상태바
2018년 특성화고 공무원 시험이 마무리된 후의 단상
  • 김기남
  • 승인 2018.10.15 15: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캠퍼스 김기남공학원(www.ucampus.ac)
공학박사/기술사 김기남 대표

2018년 10월 13일 전국 특성화고 재학생과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울시 및 각시도 지방직 공무원 필기 시험이 마무리되었다.

▲ 유캠퍼스 김기남공학원 개설 특성화고 서울시 공무원 경쟁률 현황

올해 본원에서 개설한 서울시 특성화고 공무원 전형의 특징이 있다면, 특성화고 고졸자 취업난이 심화되고 있지만, 예년과 비교해 전체적으로 40% 이상의 높은 결시율을 보였다는 점이다.

특성화고 공무원 전형은 2015년 1회 시험을 시작으로 올해 4회째 시험을 이어오고 있다. 초기의 낮은 경쟁률로 관련 시험 정보를 알고 있는 일부 수험생들에게만 엄청난 특혜라는 지적도 있었지만, 시행을 거듭해 오면서 학령인구 감소에 직면해 입학생 모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성화고교 우수 입학생 모집에 단비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경북 지방에 소재한 모 특성화고는 시험 시행 초기부터 유캠퍼스 김기남 공학원 강의 동영상과 학교 교사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괄목할만한 공무원 배출 실적으로 주위의 부러움과 화제가 된 적이 있었다.

학령인구 감소로 입학생 모집에 어려움이 있는 지방 특성화고 교장선생님이나 교사들은 이런 사례들을 잘 참고했으면 한다. 특성화고 교사들은 학부형 및 학생들에게 고졸이라도 본인만 열심히 노력한다면 기술직 공무원이 될 수 있다는 분명한 희망의 메시지를 주었으면 좋겠다.

내년시험인 2019년 10월!
다시 한번 특성화고 선생님들과 재학생들의 분발이 필요한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18-10-16 07:22:48
지역인재7급 폐지나 축소 공론화해주세요. 지역인재의 유일한 존재이유는 피셋이었는데, 공채도 피셋화되면 이제 전공과목조차도 보지않고 지잡대 애들끼리만 모여 컷 겨우 60에 불과한 지역인재는 존재가치가 없습니다. 60점짜리 동신대 뷰티학과가 '인재' 인가요? 지역인재7급은 이제 공채수험생들에 대한 역차별에 불과합니다. 지역인재 폐지나 대폭축소 공론화해주세요.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