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142)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142)
  • 심정식
  • 승인 2022.08.3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이번 칼럼은 2022년 1차 경찰공무원 합격수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각자 공부하는 시기와 방법은 다릅니다. 한가지 원론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한 수험생만이 경찰공무원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경독사 재원생분들의 합격수기를 참고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학습방법을 찾아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경독사가 응원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 22년 1차 101경비단에 합격한 혀형석입니다.

21년 2차에서 영어 과락을 받으면서 계속해서 공부를 해야 하는지에 고민하던 중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공부할 곳을 찾아봤습니다. 아무래도 3년 6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공부를 해서 혼자서는 도저히 해낼 자신이 없어서 관리형 독서실을 찾던 중 경독사를 알게 되었고 원장님과 상담 후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경독사의 가장 큰 장점은 원장님이 모두 관리한다는 점입니다. 다른 관리형 독서실을 보면 알바나 스텝들이 학생들을 관리해서 통제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들었지만 경독사는 원장님이 아침 일찍부터 나오셔서 늦은 학생들에게 전화도 해주시고 문제 배부까지 전부 원장님께서 관리하십니다. 또한 공부를 하다가 고민이 있을 땐 원장님께서도 공부를 해보셔서 수험생에 입장에서 상담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하나의 큰 장점은 퀄리티 높은 문제입니다. 원장님이 교수님께 받은 문제를 직접 파트별로 나누셔서 매일 아침 문제를 나눠주시는데 매일 아침 좋은 문제를 풀면서 문제를 푸는 습관을 들였던 게 합격할 수 있었던 큰 이유였습니다.

▶ 과목별 공부 방법

형사법:77.5 경찰학:77.5 헌법:37.5

저는 이번에 높은 성적을 받지 못했습니다. 공부 방법은 다른 분들 거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마디만 드리자면 아는 지문이라고 생각해서 그냥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아는 지문도 어떻게 변형돼서 나올지 대비하셔서 공부하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체력: 46점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체력이었습니다. 20년도 2차 때 체력에서 낮은 점수를 받고 최종 불합격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체력에 많이 투자했습니다. 저는 체력 학원을 꼭 다니셔서 시험에 맞는 운동을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일주일에 두세 번 체력 학원을 간다고 해서 원하는 점수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하루에 팔 굽혀 펴기 윗몸일으키기를 정해진 세트를 꼭 채우면서 꾸준히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저보다 필기 점수 높은 분들도 실기까지 끝나고 환산점수에서 뒤집히는 경우를 많이 봤기 때문에 실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 면접

면접은 필기와 비슷하게 원장 선생님의 케어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선택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대형 학원 같은 경우 피드백을 받지 못하고 조원들끼리만 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또한 조원들과 매일 모여서 다양한 주제를 경험하다 보면 면접에서 준비하지 못한 질문이 나오더라도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마지막 할 말

올해가 정말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경독사에 왔고 마침내 꿈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경독사 원장님께서는 학생들을 그저 수강생들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자신이 평생 연락할 제자라고 생각하시는 점이 가장 좋았던 점이었습니다. 수험 기간이 길어져서 혼자 공부하기 힘든 분들이나 처음 시작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은 이곳에 오셔서 합격의 영광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 시험 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