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저널 5급 공채 PSAT ‘합격캠프’ 놀라운 성과
상태바
법률저널 5급 공채 PSAT ‘합격캠프’ 놀라운 성과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4.04.1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적 확인된 참여자의 합격률 80%에 달해
5월부터 7급 대비 PSAT ‘합격캠프’ 운영해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24년도에 시행된 5급 공채, 외교관 후보자, 입법고시, 및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을 준비하는 법률저널 PSAT ‘합격캠프’가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법률저널 5급 공채 대비 PSAT 합격캠프는 처음 시도된 소규모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2월 4일부터 올해 3월 2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16명 중 연락이 닿은 10명의 참가자 중 8명이 합격하여 합격률이 무려 80%에 이르렀다.

이러한 결과는 법률저널 PSAT 합격캠프의 효과성을 입증하며, 향후 이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법률저널 PSAT 합격캠프는 다른 PSAT 캠프와는 달리 참가자들에게 개별 맞춤형 문제와 심도 있는 많은 양의 모의시험을 제공함으로써, 실제 시험에서 높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법률저널 PSAT 합격캠프는 제1기에서는 ‘PSAT 기초 다지기’에 집중하며 이 기간 참가자들은 PSAT의 기본적인 필수 사항들을 깊이 있게 이해하도록 했다. 이 단계에서는 PSAT의 기본 구조, 문제 유형 및 해결 전략 등을 다루며, 수험생들이 PSAT의 기본적인 틀을 확고히 다질 수 있도록 했다.

이어진 제2기 캠프 ‘PSAT 실력 완성’ 단계에서 수험생들이 이미 습득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더욱 심화한 학습을 진행했다. 이 단계에서는 고난도 문제 해결, 시간 관리, 정확성 향상 등에 중점을 두고, 실제 시험과 유사한 조건에서 연습함으로써 수험생들의 실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원했다.

마지막으로 제3기 캠프 ‘PSAT 감각 극대화’에서는 시험 직전의 마무리 단계에 초점을 맞췄다. 이 기간에는 실전 같은 모의시험, 스트레스 관리, 시험 전략 수립 등을 통해 수험생들이 시험장에서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했다.

법률저널의 PSAT ‘합격캠프’가 높은 합격률을 기록한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다양하고 방대한 문제 제공에 있다. 이 캠프에서는 매주 수요 모의고사와 토요 전국모의고사를 실시하며, 매일 다양한 유형별 및 과목별 취약 문제들을 제공하여 수험생들이 광범위한 문제들을 경험하도록 했다.

한 달 동안 제공되는 문제의 총량은 무려 2,000문항에 달했으며, 이는 약 50세트의 방대한 모의고사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합격캠프가 3기에 걸쳐 진행되면서, 전체 과정에 참여한 수험생들은 총 6,000문항의 문제를 풀어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와 같은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문제 풀이 경험은 수험생들에게 실전과 같은 연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험 준비의 실전적인 접근 방식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PSAT ‘합격캠프’는 수험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여준 핵심 요소로 인정받고 있다.

합격생 A 씨는 “PSAT 합격캠프의 체계적인 문제 제공과 지도 덕분에 시험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 특히 매일 제공되는 취약 문제들을 통해 내가 부족한 부분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준비를 할 수 있었다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실제 시험에서 요구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라고 말했다.

또 합격생 B 씨는 “합격캠프에서 경험한 다양한 모의고사와 유형별 문제 풀이는 실제 시험에서 매우 유용했다”며 “모의고사를 통해 시험의 압박감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었고, 실제 시험장에서도 긴장하지 않고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법률저널은 5급 공채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7급 공채를 대비한 PSAT ‘합격캠프’도 5월 1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7급 PSAT ‘합격캠프’는 참가자들에게 합격을 위한 전방위적인 지원을 집중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참여자들의 합격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모의고사, 실전 연습, 학습 상담, 생활 관리 및 커뮤니티 운영 등 다양한 지원이 마련되어 있으며, 5급 공채와 마찬가지로 반별로 소규모의 인원으로 운영될 예정이어서 효율적인 지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5월 1일부터 시작하는 캠프는 ‘PSAT 기초 다지기’, ‘PSAT 실력 완성’, ‘PSAT 감각 극대화’의 세 단계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 단계에서는 PSAT의 기본 구조와 문제 유형 등을 깊이 있게 파악하고, 두 번째 단계에서는 습득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심화 학습을 통해 실력을 높이며, 마지막 단계에서는 실전 모의시험과 스트레스 관리 등을 통해 시험장에서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준비한다.

이와 함께 PSAT 실전 전국모의고사 12회와 유형별 모의고사 12회 등을 통해 수험생들이 다양한 유형의 문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최고 성적의 5급 공채 합격생과의 정기적인 상담을 통해 실전에 가까운 조언을 제공한다.

법률저널은 이번 ‘PSAT 합격캠프’를 통해 모든 참가자가 PSAT에 합격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PSAT 준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