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신간] ‘경찰 3법’ 한 권으로 정리한다

기사승인 2019.02.11  15:33:37

공유
default_news_ad1

‘유제기출 진도별 +α 경찰 3법 모의고사’ 출간
경찰승진·간부시험 등으로 입문부터 마무리까지

경찰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을 한 권으로 이해, 정리할 수 있는 교재가 출간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도서출판 에듀콕스는 경찰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공부를 위해 경찰 3법이라고 불리는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을 한 권으로 엮어 시리즈 교재로 만들었다.

경찰 3법은 현행 경찰채용시험에서 수험생 약 80%가 선택할 정도로 선호도가 높은 과목이다. 특히 경찰 3법은 필기시험 과목으로서의 중요성을 넘어 이후 면접시험, 중앙경찰학교 연수과정, 임용 후 실무과정, 승진시험까지 연결되는 과목이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가진다. 최근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경찰채용시험 과목 개편 논의의 핵심도 이들 경찰 3법의 강화에 있다.

지난 8일 출간된 ‘유제기출 진도별 +α 경찰3법 모의고사’는 갈수록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경찰 3법을 유사시험의 기출문제를 통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진도별로 분류, 모의고사화해 실력 점검과 최종 정리까지 해결할 수 있는 교재로 만들어졌다.
 

   
▲ 경독사 컨텐츠연구소/도서출판 에듀콕스/485페이지/25,000원

‘유제기출 진도별 +α 경찰3법 모의고사’는 경찰승진, 경찰간부, 법원직, 검찰직 등의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3법의 체계적인 기본지식을 습득하고 점검할 수 있게 구성됐다. 또 기출문제의 경우 반복적 출제가 가능하다는 점을 보여주기 위해 실제 기출문제의 유사성을 염두에 두고 문제를 선별했다.

연관성이 높은 경찰승진, 간부시험 등 다양한 기출문제를 통해 실제 출제경향에 익숙해짐과 동시에 문제풀이 감각을 높이고 현실적인 시간안배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한 구성도 ‘유제기출 진도별 +α 경찰3법 모의고사’의 장점이다.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3과목이 동시 수록된 모의고사가 진도별로 각 12회, 전범위로 3회분이 수록됐으며 전범위의 경우 최종모의고사 성격으로 영어와 한국사도 포함, 시험을 앞두고 최종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제기출 진도별 +α 경찰3법 모의고사’는 최종 실력테스트는 물론 입문단계에서의 기본실력 테스트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에듀콕스는 “초심자의 경우 모의고사를 통해 진도별로 실력을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는 등 공부 방법을 찾아야 하고 1회독 이상 공부를 한 수험생은 공부량을 늘릴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아울러 “이미 과목별 기출문제집을 통해 일반경찰시험의 기출문제를 연습한 수험생들의 경우 유사 시험 기출문제를 통해 실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며 ‘유제기출 진도별 +α 경찰3법 모의고사’에 대한 자부심을 보이고 있다.

에듀콕스는 유제기출 모의고사를 시작으로 기출문제의 지문 자체를 분석한 ‘경찰 3법 정지문’, ‘경찰 3법 OX’ 등 ‘+α 경찰3법 시리즈’를 연이어 출간할 계획이다.

조병희 기자 desk@lec.co.kr

<저작권자 © 법률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26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