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2019 PSAT 민간경력자 기출백서’ 출간
상태바
신간-‘2019 PSAT 민간경력자 기출백서’ 출간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9.03.2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부터 2018년까지 8개년 기출 문제 총망라
최고의 실력과 경험 보유한 전문강사·합격생 참여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2004년 외무고시, 2005년 5급 공채 및 입법고시를 시작으로 국가공무원시험에 도입된 PSAT.

2011년부터는 국가공무원 5급 및 7급 민간경력자 일괄채용시험에도 PSAT이 도입됐고 2021년부터는 국가공무원 7급 공채에도 도입될 예정으로 PSAT은 이제 명실공히 공무원 채용시험의 핵심적인 요소가 됐다.

이중에서도 민간경력자 채용은 공직사회의 폐쇄성을 탈피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겠다는 정부의 기조에 따라 민간에서 실력과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을 공직자로 임용하기 위한 제도로 점차 규모가 확대되면서 그에 대한 관심도 갈수록 높아져가고 있다.

민간경력자 채용은 그 특성상 업무와 수험 준비를 병행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경력과 실력을 평가받는 자리에 올라서기 위해서는 먼저 PSAT이라는 벽을 넘어야 한다는 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제도 도입 초기에는 민간경력자 채용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이 PSAT의 중요성을 크게 인식하지 못했지만 시행 10여년에 이른 지금은 경쟁도 더욱 치열해졌고 PSAT이라는 시험이 결코 만만한 벽이 아니라는 사실을 많은 수험생들이 절감하고 있다.

2011년부터 2018년까지 8개년 민간경력자 PSAT 기출문제를 총망라한 ‘2019 PSAT 민간경력자 기출백서’는 민간경력자 채용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가장 효율적으로 PSAT을 준비하게 도울 수 있는 최고의 기출해설서다.

PSAT 전문강사는 물론 고득점 합격생들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구성면에서도 문제편은 원본을 그대로 수록해 실전과 같이 풀 수 있도록 했으며 해설편은 모든 문제에 ‘접근 방법’을 수록함과 동시에 모든 선택지에 최대한 상세한 해설과 정답의 근거를 수록하는 등 수험적합도를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많은 신경을 썼다.

직렬별 수석합격생들의 효율적인 풀이법을 담은 ‘합격생의 풀이법’과 출간 즉시 촬영 및 공개될 예정인 과목별 전문강사의 동영상 강의도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9 PSAT 민간경력자 기출백서’는 최근 5급 공채에서도 민간경력자 기출문제의 소재와 구성원리를 그대로 사용한 문항들이 출제되고 있는데다 가장 엄선된 양질의 기출문제와 검증된 전문가 및 합격생들의 해설을 통해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 PSAT 시험을 치르는 모든 공무원 수험생들의 실력향상 및 실전연습을 위해서도 필요한 교재다.

나아가 로스쿨 입시를 위한 LEET를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 및 NCS, GSAT 등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이 기본 실력을 쌓고 실전감각을 끌어올리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들은 “‘2019 PSAT 민간경력자 기출백서’는 민간경력자 PAST 기출에 대한 정확하고 효율적인 접근법과 풀이법을 수록한 최고의 기출해설서다. 이 책에 수록된 접근법과 해설법을 숙독한다면 다가올 시험에서 최고의 결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을 확신한다”며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