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16)

기사승인 2019.05.22  10:59:17

공유
default_news_ad1

심정식 신림스파르타 경찰학원 경독사 원장

2018년 3차 경찰공무원 최종합격을 모두 축하드리며 각 지방청별 합격수기에 대해 올려드리겠습니다. 공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우리가 처음 경찰공무원시험을 준비할 때 학원 및 동영상을 선택할 때 적절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수험기간이 딜레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실제 경독사 출신 합격생들의 리얼 경찰합격수기를 통해 공부방법 및 체력, 면접 내용을 바탕으로 각자에게 맞는 수험방법을 찾아 본인만의 공부방법을 터득하시여 경찰수험기간을 최소한으로 줄이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18년 3차 경기남부청 합격생 조문기입니다.

저는 대학졸업 후 회사를 다니다가 아버지의 권유로 2016년 9월부터 경찰공무원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경찰 공부에 대한 기본을 쌓기 위해 안동에 있는 기숙학원을 6개월 정도를 다니고 2개월 쉬고 2017년 5월부터 안성에 한 기숙학원을 다녔습니다. 나름 규칙적이고 열심히 해서 2018년 1차 경북청에 지원했지만 아쉽게도 조정점수 1점 차이로 떨어진 경험이 있습니다. 그 이후 2차 준비를 위해 신림에 와서 기숙학원에서 만난 친구와 함께 와서 공부했지만 터무니없이 떨어졌습니다. 당연히 공부를 너무 안했기 때문이죠.

1~2주 방황을 하면서 어디서 어떻게 공부를 할까 고민하다가 친구가 경독사 한번 가보자 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신림은 안동이나 안성에 있는 기숙학원에 비해 고시원이나 원룸이 비교적 잘 되어있습니다

노량진보다 부대비용이 훨씬 저렴한 편입니다 경독사를 방문해서 심정식 원장님을 만나 뵙고 구체적인 공부방법에 대해 열정적으로 설명을 해주셔서 그런지 믿음이 갔었습니다. 마지막 심정으로 경독사에서 최선을 다해보자 다짐하고 경독사에서 나눠주는 매주 계획서를 꼼꼼히 작성하고 매일 10시에 시험 보는 단계별 모의고사도 빠짐없이 풀었습니다. 각 과목별 공부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한국사(95)

한국사는 공부 시작 전부터 관심이 좀 많아서 열심히 했지만 생각보다 점수가 잘 나오질 않았습니다. 메가의 황편필 선생님 강의를 심화부터 동형모의고사 까지 인강을 통해 공부했으며 특히 동형모의고사 과정이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동형모의고사를 시험 2달 전부터 문제만 풀면서 모르거나 틀린 부분 체크하며 반복 학습을 매일 했습니다. 문제를 풀다 지치면 핵심요약책을 보며 공부했습니다.

개인적 생각은 한국사는 기본 및 심화과정을 한 후 문제를 얼마나 많이 풀고 오답체크를 해가며 반복학습이 고득점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2. 영어(75)

영어는 중학교~대학교, 토익, 토익스피킹 등 공부를 계속 했었기에 점수가 잘 나온 것 같습니다. 17년1차~18년1차 80점 정도였는데 18년 2차 65점을 받으며 난이도가 높아져 크게 당황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다간 안 되겠다 싶어 약한 부분인 문법 위주로 공부를 했었고 어휘는 매일 50~100개 정도 외웠습니다. 양익 선생님의 어휘 및 문법 수업은 다 들었던 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 달 전부터 경찰학원 영어 강사분의 동형모의고사 및 하프 테스트 등 꾸준히 풀었습니다. 영어도 한국사처럼 하루하루 꾸준히 일정량의 학습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3. 3법(210)

3법은 잘 못해서 좀 쑥스럽네요.

강사분만 말씀드릴게요. 형법-허성규/형소법-김대환/경찰학-김민철

나름 240을 목표로 공부를 했었지만 점수가 잘 안 나왔네요.

 

4. 체력(39)

가장 큰 걱정거리였습니다. 제 목표는 40~42점이였지만 그래도 나름 만족했습니다.

꾸준히 열심히 안했다면 30점정도 받았을거에요. 체력도 6의과목이라 생각하고 꾸준히 하시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필기 합격해도 나중에 최종합격을 결정하는게 체력이니까요. 필기 합격하신다면 최종발표 후 확실히 아시게 될겁니다.

 

마치며

운이 좋게 12월에 3차가 생겨서 이 기회를 얻어 합격한 것 같습니다.

나이도 많고 집안 사정도 좋지 못해 이번에 떨어지면 그만 둘 생각으로 절박한 심정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절박함만 있으면 소용없고 절박함속의 성실함과 철저한 자기 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독사 학원을 다니며 지각하고 10시쯤 간 적은 많지만 월~토는 특별한 일이 없으면 학원을 안 간적은 없었습니다. 공부를 하다가 스트레스 받거나 슬럼프가 오면 제 주위를 항상 둘러봤습니다. 다들 엄청 열심히 공부를 하는 모습을 보고 동기부여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꾸준함과 성실함을 계속 강조하는 것 같은데 합격을 하기 위해선 정말 중요한 덕목인 것 같습니다. 모두들 공부하시는데 계획을 세우실 겁니다. 계획은 지키라고 있는 것이 아니라 바꾸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보통 계획을 세울 때 높게 세우기 때문이죠. 100퍼 계획대로 하루 일과를 한다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하고 대신에 계획에 따라 얼마나 내가 잘 했는지를 생각하며 그 계획에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마지막으로 최종합격은 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합격을 누가 먼저 하나 나중에 하나 차이지 못하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모두모두 파이팅!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다음 주에도 2018년 3차 경독사 출신 경찰합격생의 리얼 경찰합격수기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심정식 stay@lec.co.kr

<저작권자 © 법률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26
default_bottom
#top